본문 바로가기
설교자의 창고/ 비전나리의 설교

내 말을 그 입에 두리니 - 신 18:15-22

by Peartree 2012. 12. 25.

내 말을 그 입에 두리니

신 18:15-22

 

사회가 혼란스럽고, 경제적으로도 살기 힘들어지면, 그 때마다, 극성스럽게 나타나는 사회적 현상이 있는데, 예언을 한다는 사람들이 많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미래가 불투명하고, 보장되지 않기 때문에, 앞날에 대해서 알고 싶어서 그런 것입니다.

 

그래서 교회 밖에서는, 무당이나, 점치는 사람들이 호황을 누리고, 교회 안에서는, 예언을 하는 특별한 은사를 받았다고 하는 사람들이, 미래에 대해서 예언을 합니다. 그래서 예언을 좋아하는 성도들은 그런 예언 하는 사람들만 쫓아 다니는 성도들도 있습니다.

 

이 예언이란 말은, 우리 기독교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말입니다. 성경에도 예언이라는 말이 수도 없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상에서 말하는 예언과 성경에서 말하는 예언은 전혀 다른 말입니다.

 

세상에서 말하는 예언은, 미래에 대해서 말은 하지만, 그 예언이 어디로부터 나온 것인지, 알 수 가 없습니다. 거의다가 귀신이 귀에다 대고, 속삭인 것을 가지고, 예언이라고 하는 것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교회 안에서도, 예언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예언이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인지 우리는 분별을 해야 합니다.

 

오늘 본문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 선지자 한명을 일으키시겠다고 예언하신 말씀입니다.

 

본문 15절을 보시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의 중 네 형제 중에서 나와 같은 선지자 하나를 너를 위하여 일으키시리니 너희는 그를 들을지니라" 여기서 모세 같은 선지자가 훗날에 오신다고 말씀하고 있는데 누구입니까? 예수 그리스도가 오실 것을 구약에 성경에, 예언한 말씀입니다. 그리고 이 예수님께서, 선지자로 예언자로 오시는데, 18절에 보시면, "내 말을 그 입에 두리니, 내가 명하는 것을 그가 무리에게 다 고하리라" 말씀합니다. 이것이 예언입니다.

 

하나님께서, 하시고자 하는 말씀을, 선지자의 입술에 두어서, 그 선지자가 하나님의 말씀을 그대로 전달하는 것, 이것이 예언입니다.

 

그러면 거짓 선지자와 거짓 예언은 어떤 것입니까?

20절에 기록하고 있습니다. "내가 고하라고 명하지 아니한 말을 어떤 선지자가 만일 방자히 내 이름으로 고하든지, 다른 신들의 이름으로 말하면, 그 선지자는 죽임을 당하리라"

 

그래서 거짓 예언은, 하나님으로부터 오지 않은 것은 모두가 거짓 예언입니다.

 

그러면 이 거짓 예언과 거짓 선지자를 우리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라고 '너희들이 물을 것이다라' 라고 21절에 말씀하시죠. 그러면서, 22절에, '만일 선지자가 여호와의 이름으로 말한다고 하기 했는데, 증험도 없고, 성취함도 없으면, 영어성경은 'take place' 라고 말씀합니다. 일어나지 않았다면, 여호와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이 아니다' 라고 말씀합니다.

즉, 그것은 거짓 예언이라는 것입니다. 성취 되지 않으면, 거짓 선지자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거짓말을 하지 못하시는 분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이름을 빙자하여, 말한 다음에, 그 예언들이 성취 되지 않으면 하나님을 거짓말 하는 하나님으로 만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마지막 때에는, 이 거짓 선지자들이 많이 일어나, 할 수 만 있으면, 믿는 자들을 미혹 할 것입니다. 그리고 수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미혹되어서, 그들을 따라 갈 것입니다.

예를들어요. 천국에 가는 길은, 이 길 말고, 다른 길도 많이 있다, 불교, 유교, 몰몬에도 천국에 이르는 길이 있다고 미혹 할 것입니다. 그래서 미혹되어 그 길로 가 보았는데, 오늘 말씀처럼, '성취되지 않은 것입니다' 즉, 그들의 말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거예요. 그러면 거짓 선지자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것으로 끝나면 좋겠는데, 우리의 영혼은 어떻게 되냐는 거예요. 같이 멸망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분별하라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가 속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되겠습니까?

말씀을 따라가야 합니다.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이, 예언이예요. 성경에 기록된 예언중에 단 하나도 빗나간 것이 없습니다. 100%다 이루어 졌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이, 참 선지자의, 완전한 예언입니다.

왜냐하면, 예수님의 말씀이 곧 하나님의 말씀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오늘 본문 18절에도, "내 말을 그 입에 두리니" ….

예수님의 입에서 나온 모든 말씀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마지막을 사는 이 시대가운데, 거짓 선지자의 영에 미혹되는 일이 없이, 말씀을 옳게 분별하여, 끝까지 바른 길로 달려가시는 저와 여러분들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부탁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