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교자의 창고/복음주의 설교

1일 자기 성찰/로이드 존스

by Peartree 2013. 4. 14.

1일 자기 성찰/로이드 존스 


1. 나는 영적인 잠에서 깨어났는가 ? 

   그리고 오늘아침 일어났을때 마음이 방황하지 않았는가?  



2. 오늘 기도할때 하나님께 가까히 나아갔는가? 

   아니면 게으르고 나태한 영의 상태에 있었는가?  



3.오늘 내 믿음은 부주의로 인하여 연약해졌는가? 

아니면 부지런 함으로써 생기를 띄게 되었는가?  



4.오늘 나는 믿음으로 행하였으며 

모든 일에 있어서 하나님을 향하 여 있었는가?  



5. 불친절한 말과 생각을 하지 않도록 자신을 부인하였는가? 내 앞 

에서 다른 사람들이 더 사랑받는 것을 기뻐하였는가?  



6. 나에게 빛과 힘과 기회가 있는대로 , 나의 시간을 귀중하게 활용 

하였는가?  


마틴 로이드 존스 목사



7. 내 마음에서 나오는 여러가지 생각들을 유익한 것이 되게 하기 

위하여 은혜의 수단 (말씀과 기도) 안에 붙잡아 두었는가?  



8. 하나님의 소중한 성도들의 영혼과 몸을 위하여 

나는 오늘 무엇을 하였는가?  



9. 하나님의 대의를 위하여 돈을 써야 할 때에 나 자신을 기쁘게 하기 위하여 남겨 놓은것이 없는가?  



10. 수많은 말속에서 죄를 짓지않기 위하여 오늘 나는 내 혀를 잘 다스렸는가?  



11.오늘 나는 얼마나 나 자신을 부인하였는가?  



12. 나는 나의 생활과 대화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찬미하였 는가?  


 



(죤 플레처의 1일 자기성찰한 목록입니다. 그러나 로이드 죤스 목사님은 자신의 설교에서 이 목록을 적극 추천했습니다)